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토지 출처: 措法 措法 조항: 第72条 第72条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2029. 3. 31.까지 적용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건물 출처: 措法 措法 조항: 第73条 第73条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2027. 3. 31.까지 적용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건물 출처: 措法 措法 조항: 第72条の2 第72条の2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2027. 3. 31.까지 적용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저당권 출처: 措法 措法 조항: 第75条 第75条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2027. 3. 31.까지 적용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부동산 취득세 (不動産取得税): 토지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附則第11条の2 第1項 附則第11条の2 第1項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2027. 3. 31.까지 적용 기본값입니다. 본인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대출 기관이나 세무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인지세 (印紙税): 매매계약서, 매수인 보관분 출처: 印紙税法 (Stamp Tax Act) 別表第一 第1号文書; 措法 印紙税法 (Stamp Tax Act) 別表第一 第1号文書; 措法 조항: 措法 第91条; bands up to 100,000: 印紙税法 別表第一 第1号 (no reduction) 措法 第91条; bands up to 100,000: 印紙税法 別表第一 第1号 (no reduction) 최종 확인: 2026. 10. 9. 2026. 10. 9. 2027. 3. 31.까지 적용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인지세 (印紙税): 대출계약서 출처: 印紙税法 印紙税法 조항: 別表第一 第1号の3文書 別表第一 第1号の3文書 최종 확인: 2026. 10. 9. 2026. 10. 9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중개보수, 매수인 측 중개업자 출처: 宅地建物取引業法 (Real Estate Brokerage Act) 第46条; 昭和45年建設省告示第1552号, last amended by 令和6年国土交通省告示第949号 (2024-06-21, in force 2024-07-01) 宅地建物取引業法 (Real Estate Brokerage Act) 第46条; 昭和45年建設省告示第1552号, last amended by 令和6年国土交通省告示第949号 (2024-06-21, in force 2024-07-01) 조항: 告示 第二 告示 第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사법서사 (司法書士) 보수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대출기관 수수료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화재보험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고정자산세 (固定資産税): 해당 연도 분담분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변동금리 대출: 상환액 변경 주기 (5년 규칙 및 125% 규칙)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변동금리 대출: 변경 시 상환액 상승 한도 (5년 규칙 및 125% 규칙)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전기간 고정금리 대출 (全期間固定): 최대 대출금액 출처: 住宅金融支援機構, conditions of its long-term fixed-rate loan 住宅金融支援機構, conditions of its long-term fixed-rate loan 조항: 借入額 借入額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전기간 고정금리 대출 (全期間固定): 이 융자비율 (LTV)을 넘으면 금리가 높아지는 기준 출처: 住宅金融支援機構, conditions of its long-term fixed-rate loan 住宅金融支援機構, conditions of its long-term fixed-rate loan 조항: 融資率 融資率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중도상환수수료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총부채상환비율 (DTI) 상한, 세전 소득 기준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일반적인 융자비율 (LTV) 상한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토지 표준세율 출처: 登録免許税法 (Registration and License Tax Act) 登録免許税法 (Registration and License Tax Act) 조항: 別表第一 一(二)ハ 別表第一 一(二)ハ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건물 소유권 이전등기 표준세율 출처: 登免法 登免法 조항: 別表第一 一(二)ハ 別表第一 一(二)ハ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건물 소유권 보존등기 표준세율 출처: 登免法 登免法 조항: 別表第一 一(一) 別表第一 一(一)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등록면허세 (登録免許税): 저당권 표준세율 출처: 登免法 登免法 조항: 別表第一 一(五) 別表第一 一(五)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부동산 취득세 (不動産取得税): 표준세율 출처: 地方税法 (Local Tax Act) 地方税法 (Local Tax Act) 조항: 第73条の15 第73条の15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부동산 취득세 (不動産取得税): 주거용 토지는 평가액의 절반을 과세표준으로 함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附則第11条の5 第1項 附則第11条の5 第1項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2027. 3. 31.까지 적용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부동산 취득세 (不動産取得税): 주택 부지에 대한 최소 경감액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73条の24 第73条の24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부동산 취득세 (不動産取得税): 주택 공제액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73条の14 第1項 (new), 第3項 (resale) 第73条の14 第1項 (new), 第3項 (resale)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기본값입니다. 본인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대출 기관이나 세무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부동산 취득세 (不動産取得税): 이 금액 미만이면 비과세되는 기준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73条の15の2 第73条の15の2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기본값입니다. 본인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대출 기관이나 세무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중개보수: 저가 주택의 상한액 출처: 宅地建物取引業法 (Real Estate Brokerage Act) 第46条; 昭和45年建設省告示第1552号, last amended by 令和6年国土交通省告示第949号 (2024-06-21, in force 2024-07-01) 宅地建物取引業法 (Real Estate Brokerage Act) 第46条; 昭和45年建設省告示第1552号, last amended by 令和6年国土交通省告示第949号 (2024-06-21, in force 2024-07-01) 조항: 第七, 第八 ("三十万円の1.1倍に相当する金額を超えてはならない") 第七, 第八 ("三十万円の1.1倍に相当する金額を超えてはならない")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과세표준은 1,000엔 미만 절사 출처: 国税通則法 (Act on General Rules for National Taxes); 地法 国税通則法 (Act on General Rules for National Taxes); 地法 조항: 国税通則法 第118条 第1項; 地法 第20条の4の2 第1項 国税通則法 第118条 第1項; 地法 第20条の4の2 第1項 최종 확인: 2026. 10. 9. 2026. 10. 9. 기본값입니다. 본인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대출 기관이나 세무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세액은 100엔 미만 절사 출처: 国税通則法 (Act on General Rules for National Taxes); 地法 国税通則法 (Act on General Rules for National Taxes); 地法 조항: 国税通則法 第119条 第1項; 地法 第20条の4の2 第3項 国税通則法 第119条 第1項; 地法 第20条の4の2 第3項 최종 확인: 2026. 10. 9. 2026. 10. 9. 기본값입니다. 본인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대출 기관이나 세무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고정자산세 (固定資産税): 연간 표준세율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350条 第1項 第350条 第1項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주택용지 특례 (住宅用地の特例): 고정자산세, 주택 1채당 200제곱미터까지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349条の3の2 第2項 第349条の3の2 第2項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주택용지 특례 (住宅用地の特例): 고정자산세, 주택 1채당 200제곱미터 초과분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349条の3の2 第1項 第349条の3の2 第1項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고정자산세 (固定資産税): 신축주택 감면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附則第15条の6 附則第15条の6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기본값입니다. 본인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대출 기관이나 세무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도시계획세 (都市計画税): 연간 세율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702条 第1項, 第702条の4 (limit 0.3 %) 第702条 第1項, 第702条の4 (limit 0.3 %)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도시계획세 (都市計画税): 시가 정할 수 있는 최고세율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702条の4 第702条の4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주택용지 특례 (住宅用地の特例): 도시계획세 출처: 地法 地法 조항: 第702条の3 第702条の3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관리비 및 수선적립금 (管理費・修繕積立金), 월액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화재보험, 연액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임대료에 대한 소비세 (消費税): 주택 임대에는 적용 없음 출처: 消費税法 消費税法 조항: 第6条 第1項, 別表第二 第13号 第6条 第1項, 別表第二 第13号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임대소득세, 예시 세율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임대소득 과세 기준: 없음 시장 관행이며 법률 문서 없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나중에 재매각할 때 매도인 측 중개보수 출처: 昭和45年建設省告示第1552号 昭和45年建設省告示第1552号 조항: 第二 第二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 자가주택 매각 특별공제 (3,000万円特別控除) 출처: 措法 措法 조항: 第35条 第35条 최종 확인: 2026. 10. 8. 2026. 10. 8. 원문 보기 (새 탭에서 열림)